순천시는 오는 5월 4일 토요일 오후 7시, 신대도서관 잔디마당에서 어린이날 특별 야외상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K-디즈니 순천’에서 어린이들의 일상 속 문화콘텐츠 친화력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2024 순천어린이영화주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상영작 '로봇 드림'은 뉴욕 맨해튼에서 홀로 외롭게 살던 ‘도그’와 반려‘로봇’의 특별한 우정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국제경쟁 장편 관객상 등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수상한 작품이다. 대사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영화이다.
영화 상영 전에는 풍선 및 간식 나눔, 종이모자 꾸미기, 페이스 페인팅, 디지털 타투체험, 전래놀이 체험, 루미·뚱이 캐릭터 사진촬영,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친숙한 공간인 도서관에서 좋은 영화를 보고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특별 야외상영회를 시작으로, 지역에서 보다 다양한 영화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영화는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