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2024 창작예술지원 공모사업’참여 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작예술지원 공모사업은은 지역예술인(단체)의 순수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순천의 우수 문화자원 콘텐츠를 발굴하고 예술인의 창작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21년을 시작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순수창작 된 예술작품의 초연 발표를 지원해 주는 것으로, 지원 장르는 문학ㆍ시각예술ㆍ 공연예술ㆍ 기술 융?복합 분야이며 총 32팀 내외로 선정하여 팀당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분야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순천시 거주 1년 이상의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이다. 단체의 경우 순천시민 6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고 ▲원로예술인 ▲청년 ▲장애인 ▲다문화 예술인을 전체 선정 대상자의 30% 내외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순천문화재단(순천시 중앙로 95)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창작물 창출로 순천의 우수 문화자원 콘텐츠가 발굴되고 시민 문화 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