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의회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 6명을 모집한다. (여수시의회 제공)
전남 여수시의회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모집한다. 행정 7급 상당의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 기간은 2년이다. 근무실적 등 평가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채용인원은 모두 6명으로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주된 업무내용은 의원들의 입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 발굴 지원, 의회 의결사항 등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이다.
신청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관련분야는 국회나 지방의회,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소,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채용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지방의회론, 사회·지방행정·지방자치 관련 일반상식으로 총 2과목이다.
여수시의회는 1월 30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2월 4일 필기시험을 치른다. 또 2월 17일부터 18일 사이에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2월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김영규 의장은 “정책지원관 운영으로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